[블록미디어] 세계 최초 탈중앙화 클라우드 스마트폰인 APhone이 GPU 기반 분산형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Aethir와 협력해 Aethir 인프라의 탈중앙화 및 보안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Aphone은 Aethir의 클라우드를 통합함으로서 사용자가 Web3 앱 무제한 액세스를 가능하게하는 최초의 모바일 스트리밍을 제공할 전망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APhone 사용자들은 다가오는 Aethir 클라우드 드롭의 혜택을 받아 Aethir의 토큰인 $ATH 일부를 받을 예정이다.
또한 APhone은 기존 Aethir 노드 운영자들에게 20,000개의 엑세스 패스를 에어드롭하여 DePIN(분산형 클라우드)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Aethir는 APhone를 활용함으로써 탈중앙화 네트워크 인프라를 강화하고 접근성을 넓히며 차세대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의 비용을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APhone은 웹3 애플리케이션과 전통적인 앱을 웹 브라우저 호환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는 차세대 클라우드 폰이다.
APhone의 최고 사업 책임자 윌리엄 폴 페컴은 “탈중앙화는 모바일 인프라의 미래이며, Aethir는 우리와 함께 Web3를 대중화하겠다는 우리 목표에 완벽히 부합한다”고 말했다.
그는 “탈중앙화의 핵심 원리는 노드가 많을수록 네트워크가 강해진다는 것”이라며 ” Aethir 커뮤니티에 APhone 엑세스를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두 생태계를 강화하고, 웹 3 사용자 유입을 확대해, 강력하고 안전한 탈중앙화 클라우드 인프라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Aethir는 높은 비용과 제한된 확장성 같은 전통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ethir의 분산형 클라우드 네트워크는 게임과 인공지능(AI) 같은 고성능 클라우드 인프라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무한히 확장 가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분산형 클라우드 인프라의 장점은 향상된 표준화와 보안, 검열 저항, 그리고 네이티브 결제 지원이다.
Aethir의 CEO인 다니엘 왕은 “APhone은 모든 스마트폰이 탈중앙화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고, 생태계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혁신적인 기기”라며 “장기적으로 APhone 사용자가 모바일 DePIN 노드 생태계의 전개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초 Aethir는 단 30분 만에 6천만 달러를 모은 노드 판매를 통해 1억 2천만 달러를 조달했다. 이는 기관 자본에 의존하지 않고 독립성과 탈중앙화 원칙을 더욱 강화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