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OKX 벤처스가 비트코인 보안 레이어 2 솔루션 비트레이어(Bitlayer)에 전략적 투자를 발표했다고 코인게이프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OKX 벤처스는 거래소인 OKX의 벤처 부문이다. 비트레이어는 비트코인 보안 등가 레이어 2 솔루션으로, 비트VM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거래 처리 능력을 확장하기 위해 탭루트(Taproot)와 비트VM 기술을 도입했다. 비트레이어의 주된 목표는 재정 응용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처리하고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확장성을 높이는 것이다.
비트레이어는 비트코인 레이어 2의 두 가지 주요 문제인 L1(비트코인 네트워크) 검증과 연결 문제를 해결한다. 비트레이어 메인넷 V1 출시 이후 지난달 17만 9600달러의 수수료를 축적했다. 비트레이어는 비트코인/EVM 체인과 같은 다른 체인 간의 다중 브리지를 지원하고 있다.
OKX 벤처스의 창립자인 도라 유(Dora Yue)는 “비트코인은 탈중앙화, 신뢰성, 익명성이라는 개발 철학을 통해 신뢰를 얻었다. OKX 벤처스는 과거 투자 포트폴리오를 통해 비트코인 확장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비트레이어는 비트코인 생태계의 여러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최근 총 예치 자산(TVL)이 9455만 달러를 달성했다.
OKX는 비트레이어가 룬즈(Runes)와 오디널즈(Ordinals)와 같은 유사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