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할 경우 이더리움(ETH)은 6000 달러, 비트코인(BTC)은 8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3일(현지 시간) 코인텔레그래프는 SEC가 이날 오후 4시 30분 경 이더리움 ETF 승인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 BTC 가격 8만 달러 목표
이더리움 ETF 결정이 임박한 가운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은 극심한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코인은 6만9700 달러 선에서 거래되며 이더리움 ETF 결정의 날을 맞고 있다. 이더리움 호재는 비트코인에도 강한 상승 동력을 제공 중이다.
SEC가 이더리움 ETF를 승인할 것이라는 기대가 시장에 퍼지며, 몇 주 전과는 확연히 다른 시장 분위기가 조성됐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비트코인 목표가가 8만 달러 선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MNTrading의 설립자 겸 CEO인 미카엘 반 데 포페(Michaël van de Poppe)는 X(구 트위터)에서 “BTC의 가격 움직임이 매우 깔끔하다. 이더리움 ETF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트윗했다.
암호화폐 분석가(BitQuant)는 5월에 8만 달러를 목표로 한 뒤 다음 달 9만5,000 달러 최고점을 예상했다. 그는 “6월 95K에 도달한 후 최고점에서 급격한 하락이 일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BitQuant는 올해 3분기를 “글로벌 최고점”의 시한으로 제시했다.
# ETF 승인 시 ETH 가격 6000 달러 예상
이더리움 가격 움직임이 승인 시 어떻게 될지에 대해, QCP 캐피탈은 “현재 보다 60%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QCP는 “우리는 이제 승인이 매우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며, ETF 거래는 이르면 다음 주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더리움 6000 달러는 지난 1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이후 비트코인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인기 트레이더 젤레(Jelle)는 이더리움 투자자들이 이날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TF 결정은 오늘 오후에 나오지만, 차트는 이미 결과를 알고 있는 것 같다. 상승세,”라고 X 게시물에서 언급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ETF 결정 발표는 뉴욕 현지 시간 5월 23일 오후 4시 30분(서울 시간 24일 오전 5시 30분)에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UTC 기준 8:30 PM)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