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비트타임즈는 28일(현지시간) 기술적 지표들이 알트코인이 폭발적인 상승을 앞두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보도했다.
익명의 분석가(TechDev)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엑스에서 45만 2400명의 팔로워에게 여러 지표들이 암호화폐 시장이 2020년 패턴을 반복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해당 패턴은 대규모 강세 사이클로 이어졌었다.
그는 “전체 암호화폐 시장은 3년 반 만에 첫 매크로 강세 확장을 막 시작했다”고 트윗했다.
The entire crypto market has just begun its first macro bullish expansion in 3.5 years. pic.twitter.com/jEoUmo4w6J
— TechDev (@TechDev_52) May 28, 2024
분석가는 암호화폐 시가총액 차트(2개월봉)차트와 볼린저밴드를 사용했다. 차트는 디지털 자산이 큰 폭의 상승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볼린저밴드는 가격 변동성을 측정하는 지표로, 변동성이 낮을 때 상하 밴드가 수축하고 이후 변동성이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
차트는 이 지표가 2020년에 큰 상승을 앞두고 수축된 수준과 유사한 수준으로 수축되었음을 보여준다.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2021년에 상승세를 이어갔다.
분석가는 시장 확장이 진행 중임을 나타내는 다른 지표로, 이더리움(ETH) 차트의 2주 Gaussian 채널이 강세 사이클에 진입할 가능성을 예고한다고 말했다. Gaussian 채널은 가격 반전을 식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모멘텀 지표다.
✓ Bullish #Bitcoin consolidation at prior ATH.
✓ $ETH 2W Gaussian Channel green.
✓ $DOGE marking up.
✓ Alt market 2M expansion.When have we seen this before? pic.twitter.com/bazFKTEncM
— TechDev (@TechDev_52) May 27, 2024
그는 “이전 사상 최고치에서의 비트코인 강세 통합. ETH 2주 Gaussian 채널이 녹색으로 전환. DOGE 상승. 알트 시장 2개월 확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상승장인 2021년 직전에 발생했던 차트를 공유했다.
분석가는 또한 볼린저 밴드가 2개월 OTHERS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차트는 10대 디지털 자산과 스테이블 코인을 제외한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을 추적한다. 그는 알트코인 시장이 2016년 및 2021년에 목격된 것과 유사한 급격한 랠리를 일으킬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