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새로운 밈코인 플레이도지(Playdoge, $PLAY)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화제의 프로젝트로 떠오르고 있다.
플레이도지는 사전 판매를 시작한 지 24시간도 안 되어 20만 달러 이상 모금한 신규 밈코인 프로젝트다. 참여한 투자자들은 플레이도지가 주요 플레이투언 게임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플레이도지는 90년대 가상펫 육성 게임의 향수와 현대적 웹3 세계를 결합했다. 또한 전통적 다마고치 대신, 플레이어의 동료로 도지 밈이 등장한다. 플레이도지 게임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아래 그림과 같이 8비트 일러스트로 옛 추억을 상기시킨다.
사용자는 도지를 기르며 도지가 필요로 하는 여러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 그 대신 도지는 정기적으로 토큰 보상을 제공한다. 바로 여기에 $PLAY 토큰이 사용된다.
백서에서 볼 수 있듯이, PLAY는 플레이도지 P2E 게임의 중심 통화로 사용된다. 사용자가 도지를 잘 돌볼수록 더 많은 PLAY 토큰을 얻을 수 있다.
플레이 토큰은 특별 기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며, BEP-20 표준을 기반으로 해 다른 암호화폐와 스왑도 가능하다. 궁극적으로, 플레이도지는 가상 펫 육성을 통해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재미있고 향수 가득한 방법을 제공한다.
# PLAY, 주요 P2E 프로젝트로 성장할 수 있을까?
플레이도지가 공략하는 게이밍 시장은 큰 성장이 기대된다. 현재 게이밍 시장의 규모는 약 2,500억 달러로 추산되며 10년 안에 6,650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측된다. 플레이투언 암호화폐의 총 시가총액은 한국시간 28일 140억 달러(코인마켓캡 기준)를 넘었다.
따라서 플레이도지 같은 중독성 높은 밈 기반 게임도 성장할 여력이 충분히 존재한다. 밈 코인 중 다섯 번째로 큰 토큰인 플로키(FLOKI)의 사례가 이를 뒷받침한다.
플로키는 자체 P2E 바이킹 어드벤처 게임 발할라(Valhalla)의 지속적 확장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밈코인이 실제 유틸리티와 보상을 제공할 때 투자자들이 열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플레이도지 사전 판매도 초반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프리세일이 시작한 지 24시간 만에 모금액은 20만 달러를 돌파하며 플레이도지가 이번 달 유망 P2E 게이밍 코인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다.
# 플레이도지 로드맵과 토크노믹스, 새로운 게임파이 만들까?
플레이도지 팀은 실행 가능하면서도 도전적인 미래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미 솔리드프루프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를 받고, 사전 판매를 개시하는 등 주요 이정표를 몇 개 달성했다. 스마트 컨트랙트의 소유권도 양도되어 이제 온전히 커뮤니티 소유의 프로젝트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로드맵의 다음 단계는 사전 판매 종료, DEX 상장, 마케팅 캠페인 등이 있다. 3단계에서는 미니 게임을 베타 출시하여 커뮤니티에게 어떠한 게임이 출시될지 엿볼 기회를 준다.
로드맵 4단계에서는 개발팀이 PLAY 토큰 보상 메커니즘까지 장착한 완전한 플레이도지 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플레이도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도지의 토크노믹스는 이러한 비전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30%의 토큰은 사전 판매에 분배되었으며, 20%는 마케팅, 20%는 커뮤니티 보상에 활용된다. 또 6%의 토큰은 스테이킹 보상 지급에 할당되어 PLAY 토큰을 스테이킹하는 투자자에게 시장 평균 이상의 보상을 제공하고자 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