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비트코인이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레이스케일의 의로로 실시한 설문조사(Harris Poll)에 따르면 미국 유권자 중 3명 중 1명은 정치 후보의 암호화폐에 대한 입장을 고려해 투표할 예정이다. 1700명 이상의 미국 유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유권자 중 77%가 대통령 후보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최소한의 ‘정보를 갖춘 관점’을 가져야 한다고 믿고 있다.
41%의 유권자들이 지리적 긴장, 인플레이션, 약화된 미국 달러로 인해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자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2023년 11월의 34%에서 7%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또한 응답자의 47%가 암호화폐를 투자 포트폴리오에 포함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전년도 40%에서 증가한 수치다.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유권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로 꼽히며(28%), 비트코인처럼 투명하고 공급이 제한된 자산의 매력을 높이고 있다.
2024년 1월의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과 2024년 4월의 반감기와 같은 이벤트는 유권자들의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 자산에 대한 투자 관심을 증가시켰으며, 각각 18%와 20%의 유권자가 관심이 증가했다고 응답했다.
은퇴한 유권자 중 9%는 ETF 승인을 계기로 비트코인이나 암호화 자산에 대한 투자 관심이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그레이스케일은 2024년 3월 13일 비트코인 가격이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다가오는 선거가 ‘비트코인 선거’로 불릴 수 있다는 추측을 불러일으킨다. 관심은 비트코인에 국한되지 않고 더 넓은 범위의 암호화 자산으로 확장됐다. 유권자의 약 32%는 올해 초부터 암호화폐에 대해 배우거나 투자하는 데 더 개방적이라고 답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유권자들은 점점 암호화폐를 장기적인 투자 기회로 보고 있으며, 23%가 이에 동의한다고 응답했다. 이는 2023년 11월의 19%에서 4%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명확한 규제는 유권자들 사이에서 암호화폐의 매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52%의 유권자가 명확한 정책이 있을 경우 암호화폐에 투자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2023년 11월의 48%에서 증가한 수치다.
대다수의 유권자(79%)는 정치 지도자들이 금융 포용성과 투자자 보호를 가능하게 하는 프레임워크와 규칙을 마련해야 한다고 동의했다.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는 최근 친암호화폐 입장을 취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그는 트럼프 캠페인의 암호화폐 고문인 비트코인 매거진의 CEO 데이비드 베일리에게 비트코인을 활용해 미국의 국가 부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점검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