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정서가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 결과를 4일(현지시간) 코인에디션이 보도했다.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플랫폼 산티멘트는 최근 보고서에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바이낸스코인(BNB)의 시장 정서 추세를 분석했다.
비트코인은 현재 긍정적인 댓글과 부정적인 댓글의 비율이 1.59:1로 나타났다. 비트코인에 대한 온라인 상의 언급은 지난 4월 19일 반감기 이후로 주로 긍정적이었다. 그러나 3월 14일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을 때는 중립적이었다.
5월 중순의 긍정적 정서 급등은 시장 상단을 예고했다. 이는 긍정적인 논평의 급증이 시장 조정의 신호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이더리움은 긍정적 대 부정적 댓글 비율인 2.16:1로 비트코인보다 긍정적 정서가 더 강하게 나타났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이더리움 ETF 승인 소식이 이 긍정적 정서 급증의 원인이다. 거래자들의 기대감으로 인해 가격이 급등하며, 이더리움은 3월 최고치 이후 처음으로 4000 달러에 근접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압도적인 긍정적 정서는 시장 상단이 가까이 있음을 시사할 수 있다.
BNB는 주요 자산 중 가장 높은 긍정적 대 부정적 댓글 비율인 2.94:1을 기록했다. 이번 주 BNB는 소폭 상승하며 3개월 만에 처음으로 630 달러를 넘었다.
하지만 BNB에 대한 관심은 많지 않으며, 대부분의 댓글은 긍정적이었다. 이는 트레이더들이 바이낸스 자체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갖고 있음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