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태훈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빗썸은 그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기 예방 캠페인, 서비스 이용법, 이벤트 소개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이용자와 소통해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빗썸은 가상자산 관련 정보를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뉴스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 선을 보이는 코너는 가상자산 뉴스 콘텐츠 ‘리얼타임 빗썸’이다. ‘리얼타임 빗썸’은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가상자산 소식을 짧고 쉽게 소개하는 전문 뉴스 콘텐츠다.
빗썸에서 시의성 높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캐주얼하고 트렌디하게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6시에 업로드된다.
또한, 전문적인 가상자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빗썸 인사이트-별의별 크립토’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이 코너에는 크립토퀀트 연구원이자 웹3 애널리스트로 유명한 박별 연구원이 출연해 가상자산 업계 주요 이슈를 전문가의 시선에서 분석한다.
박별 연구원은 다수의 온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날카로운 분석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가상자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가 추후 공개될 계획이다.
리뉴얼된 빗썸 공식 유튜브 콘텐츠는 5일 오후 6시 ‘리얼타임 빗썸’ 1화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투자자들이 관련 정보를 습득하고 이해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라며 “대중들이 빗썸의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가상자산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재밌고 편리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고민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