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태훈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웹3 데이터 플랫폼 ‘카브(CARV)’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카브의 노드 운영자로 합류한다고 5일 밝혔다.
카브는 웹2와 웹3 시장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게임 및 AI 개발에 활용하는 모듈화 데이터 레이어다. 현재 약 100만 명 이상이 카브 ID를 발행했으며, 750개 이상의 게임 및 AI 관련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대 규모의 웹3 게임 퍼블리싱 및 소셜 플랫폼인 ‘카브 플레이(CARV play)’와 ‘카브 인피니트 플레이(CARV infinite play)’를 운영 중이다.
인텔라 X는 이번 투자를 통해 카브의 노드 운영자로 합류한다. 카브 노드는 탈중앙화 구조를 확립해 이용자의 데이터 소유권을 보장하고 온체인에서 신뢰할 수 있는 실행 환경(Trusted Execution Environment, TEE)을 검증해 이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양사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웹3 생태계 확장을 위한 협업도 논의한다. 인텔라 X 온보딩 게임을 ‘카브 플레이’에 연결하고, ‘인텔라 X 월렛’과 ‘카브 ID’를 연동해 이용자가 쉽게 온보딩 게임을 즐기고 웹3 자산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카브 인피니트 플레이’에서 인텔라 X 온보딩 게임을 즐기고 미션을 수행하면 스테이킹 가능한 토큰을 지급하며 이는 추후 카브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고성진 인텔라 X CEO는 “이번 노드 투자를 통해 카브가 지향하는 탈중앙화와 이용자의 데이터 주권에 힘을 실어줄 것”이라며 “앞으로 온보딩 게임을 포함한 인텔라 X 생태계 확장을 위한 다양한 협업도 적극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카브 공동 창업자 빅터 유(Victor Yu)는 “이번 투자를 통해 카브 생태계의 일원이 된 인텔라 X를 환영한다”며 “기여와 보상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 인텔라 X의 참여로 양사의 생태계 확장은 물론, 웹3 이용자가 데이터 및 자산을 소유하고 수익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