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이 상승 모멘텀을 유지하며 사상 최고치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현재 가격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분석을 5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가 보도했다.
비트코인은 최근 7만 달러의 저항선을 돌파하며 추가 상승 모멘텀을 보여주었다. 암호화폐 분석가이자 트레이더인 YG 크립토는 비트코인의 상승 모멘텀을 위해서는 이 수준 이상을 유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이 7만 달러 장벽을 극복하고 유지한다면 큰 가격 변동이 발생할 수 있음을 강조했는데, 이는 기관 및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다시 살아나고 있는 분위기와 일치한다.
이 저항선은 시장 낙관론을 유지하고 비트코인의 상승 추세가 사상 최고치를 향해 나아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YG 크립토는 비트코인의 7만 달러 부근에서 장벽이 계속 자리잡고 있다면서, 이를 확실히 넘을 수 있다면 앞으로 더 높은 가격을 목표로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그는 투자자들의 심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임박한 경제 지표 발표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저명한 암호화폐 전문가 마이클 반데포프도 비트코인의 다음 단계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는 현재 비트코인이 완만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로 인해 7만 달러 대를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반데포프는 이후 비트코인이 가까운 시일 내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날 장중 비트코인은 7만1000달러를 다시 넘어섰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1% 이상 상승했다. 거래량도 지난 하루 동안 30% 이상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