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솔라나(Solana) 재단은 거래자들을 대상으로 샌드위치 공격에 참여한 네트워크 검증자들을 위임 프로그램에서 제외했다.
샌드위치 공격(sandwich attack)은 악의적인 거래자가 이더리움과 같은 네트워크에서 대기 중인 거래를 검색하고, 해당 거래 전후에 각각 주문을 배치해 자산의 가격을 조작하는 방식이다. 이로 인해 소매 투자자는 항상 최악의 가격을 받게 되고, 공격자는 그 차익을 통해 이익을 얻는다.
샌드위치 공격은 두 개의 주문을 동시에 실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첫 번째 주문은 대기 중인 거래 앞에, 두 번째 주문은 그 뒤에 위치해 자산의 가격을 조작한다. 이를 통해 공격자는 모든 이익을 취하고, 소매 투자자는 최악의 가격에 거래하게 된다.
솔라나 재단은 이러한 샌드위치 공격에 참여한 검증자들을 식별해 위임 프로그램에서 퇴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적발된 검증자들은 앞으로 위임 검증 작업을 할 수 없게 된다.
솔라나 검증 관계 책임자 팀 가르시아는 디스코드(Discord)를 통해 문제 검증자들의 퇴출을 발표하며 “샌드위치 공격 등 솔라나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위임 프로그램에서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