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지난주 미국의 미국의 비농업고용보고서 이후 하락한 것은 좋은 저가매수 기회일 수 있다고 싱가포르 소재 트레이딩 업체 QCP 캐피탈이 밝혔다.
10일(현지 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QCP 캐피탈은 시장 보고서에서 다른 중앙은행들이 금리를 내리는 상황에서 연방준비제도(연준)가 홀로 금리를 높은 수준으로 계속 유지하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우리는 시장이 적어도 한 번의 연준 금리 인하를 점점 더 가격에 반영할 것이기 때문에 이번 하락이 매수 기회라고 본다. 다른 나라들이 계속 금리를 인하하는 상황에서 미국이 이를 무시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QCP 캐피탈은 밝혔다.
유럽중앙은행(ECB)과 캐나다중앙은행은 지난주 금리를 인하하며 주요 7개국(G7)의 통화정책 완화 사이클에 시동을 걸었다. 매크로마이크로(MacroMicro)에 따르면, 올해 들어 금리를 인하한 중앙은행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연준을 포함한 다른 중앙은행들도 점증하는 공공 부채를 관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통화 전쟁’이라고 불리는 금리 인하에 동참할 가능성이 있다. 이는 암호화폐와 같은 대체 투자에 대한 수요를 부추길 수 있다.
“우리 트레이딩 데스크는 이번 하락 과정에서 매도 포지션을 취한 공격적인 풋 옵션 판매자와 콜 스프레드 매수자 모두에서 강세 흐름을 포착했다, 특히 비트코인에서”라고 QCP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