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이번 주 들어 소셜 미디어에서 카르다노(ADA)와 비트코인(BTC)이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다.
10일(현지시간)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의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은 카르다노의 지분증명 네트워크가 창 하드포크(Chang Hard Fork)를 앞두고 있다고 발표했다.
호스킨슨은 이번 하드포크가 카르다노 자체 뿐 아니라 업계 전반에 걸쳐 매우 중요한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카르다노의 로드맵 중 ‘볼테르(Voltaire)’ 단계에서는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새로운 거버넌스 모델이 구현될 예정이다. 호스킨슨은 카르다노가 모든 블록체인 중 가장 발전된 거버넌스 시스템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호스킨슨의 낙관적인 전망은 강력한 소셜 미디어 참여를 유발했으며,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비트코인은 최근 가격 움직임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 주 비트코인은 강한 고용 데이터 발표 후 7만2000달러 돌파에 실패했다. 현재 7만 달러를 놓고 강세론자와 약세론자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사상 두 번째로 높은 주간 마감을 기록한 후 소셜 미디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산티멘트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은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애플과 같은 주요 기업들과 자주 비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