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이더(ETH)에 대한 의견 수렴에 나서면서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 선물 출시가 실현될 가능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크립토코인뉴스(CCN)에 따르면 CFTC는 전날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비트코인 외의 암호화폐 기술 및 시장에 대한 대중의 의견과 피드백을 받기 위한 정보요청(RFI)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CFTC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및 이더와 관련된 기본 기술, 기회, 위험, 메커니즘, 사용 사례 및 시장 등에 관한 대중의 의견을 요청한다”면서 “또한 비트코인과 이더의 유사점과 차이점, 이더와 관련한 기회, 도전과제 및 위험 등을 이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미국 정부기관의 RFI는 연방관보에 해당 내용이 게재된 후 60일 동안 의견 수렴을 실시한다.
CCN은 CFTC의 발표가 이더 선물 거래 프레임워크 작업에 대한 힌트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CCN은 만약 CFTC가 이더 선물 승인을 검토하기 위한 초기 단계에 있는 것이라면 자본화 된 암호화폐가 되기 위한 XRP의 계획이 최근 좌절된 후 다소 침체됐던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