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 Myeong기자] 애플(AAPL)의 연례 개발자 행사에서 발표된 AI 계획이 트레이더들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면서 AI와 관련 암호화폐들이 하락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10일(현지시간) 애플(Apple)이 연례 개발자 행사에서 인공지능 계획을 발표한 후, AI와 관련된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했다. 애플의 인공지능 프로젝트가 투자자의 기대를 밑돌면서 암호화폐 시장에도 부정적 영향을 줬기 때문이다.
코인별로는 렌더(RNDR), 페치(FET), 싱귤래리티넷(AGIX) 등 AI 관련 암호화폐가 24시간 동안 3%에서 5%까지 하락했고, 비텐서의 TAO도 같은 기간 6% 하락했다. 레이어-1 네트워크인 니어 프로토콜(NEAR)도 3.2% 떨어졌다.
코인데스크가 AI 관련 유틸리티를 포함하는 토큰들로 구성한 컴퓨팅 지수도 이날 가장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
이번 하락은 애플이 이번 주 애플 개발자연례 회의(WWDC2024)에서 AI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았던 가운데 발생했다.
이날 애플은 아이폰, 맥 등 자사 제품에 AI 기능을 추가하는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하며, 샘 알트만의 오픈AI와의 협력해 ChatGPT를 애플 소프트웨어에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소식에도 불구하고 애플 주가는 뉴욕 금융시장에서 2% 내리며 거래를 마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