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암호화폐와 관련된 연애 사기(로맨스 스캠)에 대한 소비자 경고를 발령했다고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FTC는 사용자들에게 사기꾼을 정부에 신고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사기에 대해 경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FTC는 소비자에게 암호화폐 투자를 미끼로 자금을 훔치려는 온라인 연애 상대와의 연락을 차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러한 사기범들은 장기적인 전략을 사용하며, 사기 계획을 실행하기 전에 피해자를 알아가고 관계를 구축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FTC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연애 사기를 의심하지 않지만, 이러한 사기범은 피해자와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해 피해자가 암호화폐 전문가라는 사기범의 주장을 쉽게 믿게 만든다고 설명했다.
FTC에 따르면, 그들은 암호화폐 시장에 돈을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주거나 투자 방법을 알려준다며 접근한다.
또한 FTC는 연애 상대가 사기꾼일 수 있다는 몇 가지 경고 신호를 강조했다. 이러한 징후에는 큰 수익을 약속하거나, 위험이 없다고 보장하거나, 투자 비법을 알려주겠다고 주장하거나, 돈을 송금하도록 설득하는 행위 등이 포함된다.
FTC는 소비자들에게 그 누구도 투자 수익을 보장할 수 없다는 점을 상기시켰다. 또한 모든 투자에는 위험이 따르며 여기에는 암호화폐 시장도 포함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