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결제 회사 리플(Ripple Labs)이 영국 금융감독청(FCA) 규제를 받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아책스(Archax)와의 협력 계획을 발표했다.
13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XRP 원장(XRPL)에서 현실 세계 자산(RWA)을 토큰화하려는 기관 투자자들을 더 많이 유치하는 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RWA는 실제 세계에 존재하는 자산이나 권리를 뜻한다. 금이나 부동산, 주식, 채권 등 전통적인 금융자산은 물론, 저작권, 기업 브랜드 등의 무형자산도 포함한다.
이번 협력은 블록체인 공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XRP와 XRPL의 대중화를 촉진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몇 년 동안 수십 개의 블록체인이 등장해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RWA 토큰화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아책스와 리플 간의 관계는 2022년 리플이 디지털 자산 수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메타코(Metaco)와 파트너십을 맺은 후 강화됐다.
리플은 2억 5000만 달러에 스위스 기반의 웹3 회사 메타코를 인수했다. 리플은 메타코를 통해 특히 유럽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했다.
두 회사는 규제된 채널을 통해 자산을 토큰화하려는 기관들을 유치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리플은 최근 XRP의 유동성을 개선하기 위해 XRPL 개발을 가속화했다. 미국에서의 법적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리플은 원만한 해결을 낙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