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비트코인이 계속되는 범위 내 다지기에서 벗어나려면 대규모 유동성 증가가 필요하다고 암호화폐 트레이더 단 크립토 트레이드(Daan Crypto Trades )가 주장했다.
그는 13일(현지 시간) 엑스(X)를 통해 “최근 몇 달 동안 가격이 오를 때마다 시장이 출혈과 매도를 경험했다”고 밝히면서 이를 해소하기 위한 유동성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단 크립토 트레이드는 “여러 요인이 이런 상황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비트코인의 새로운 최고가 경신”이라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빠르게 움직일 수 있으며, 단순히 가격 상승 외에 특별한 촉매가 필요하지 않을 때도 있다”고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이 현재 최고가에서 약 10% 떨어져 있으며 사상 최고가 경신이 이뤄질 때까지 인내하면서 추가 흔들림을 예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단 크립토 트레이드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이날 5억 달러 전환사채를 발행해 비트코인 추가 구매 및 기업 운영 자금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힌 것을 언급하며 이는 새로운 5억 달러 유동성이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뉴욕 시간 13일 오후 1시 56분 비트코인은 코인마켓캡에서 6만6864 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4.20%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전날 뉴욕 시간대 6만9977.89 달러의 고점을 기록한 뒤 하락 추세로 전환했다. 비트코인은 3월 14일 7만3750.07 달러의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뒤 조정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