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겸 투자 전문가 로버트 키요사키가 비트코인이 누구나 백만장자가 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밝혔다.
17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키요사키는 X(구 트위터) 게시물에서 비트코인이 백만장자가 되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기업가로서 백만장자가 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강조하며, “정말 똑똑하고, 헌신적이며, 운이 좋아야” 사업을 통해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요사키는 비트코인을 저축하는 이유가 이를 통해 그가 어려운 일을 대신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며, 이 때문에 비트코인을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화폐 기반의 통화 시스템이 붕괴될 때를 대비해 비트코인을 구매할 것을 지속적으로 조언해왔다. 그는 미국의 인플레이션 문제를 더 많은 비트코인을 구매해야 할 이유로 언급하며, 이를 통해 자신의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에는 중국 주식 시장의 문제를 언급하며 “역사상 가장 큰 거품이 터지기 전”에 가능한 많은 비트코인을 사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키요사키는 최근 X 게시물에서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구매하도록 격려하는 과정에서 좌절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핑계를 댄다”며 비트코인이 “너무 비싸다”는 것이 가장 흔한 변명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기요사키는 비트코인이 현재 비싸더라도 앞으로 더 높아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모든 사람들이 10 달러일 때 비트코인을 샀기를 원하지만, “그 시절은 오래전에 지나갔다”고 말했다.
키요사키는 최근 비트코인이 올해 8월까지 35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이 대담한 예측이 “거짓말이 아니다”라며 미래에 대한 모든 예측은 단지 추측이나 의견일 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