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금 예찬론자 피터 쉬프가 시가총액 1위에 오른 엔비디아를 소환해 비트코인을 비판했다.
피터 쉬프는 19일(현지시간) 엑스에 “엔비디아는 현재 시가총액이 3조 3400억 달러로 5개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의 GDP를 초과하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이다:면서 ” 곧 미국과 중국만이 엔비디아의 시가총액보다 더 큰 GDP를 갖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각 엔비디아의 GPU에는 0.1~0.3그램의 금이 포함되어 있다. 사토시(Sats)는 0개 포함되어 있다”고 저격했다.
#Nvidia is now the world’s most valuable company, with a market cap of $3.34 trillion, exceeding the GDP of all but 5 countries. Soon only the U.S. & China will have GDPs greater than $NVDA‘s market cap. Each NVDA GPU contains from .1 to .3 grams of #gold. They contain zero Sats.
— Peter Schiff (@PeterSchiff) June 18, 2024
한 팔로워가 그에게 “당신은 엔비디아의 GPU로 사토시를 채굴한다는 사실을 주장해야 한다”고 알려줬다. 사토시는 비트코인 창시자의 이름으로 비트코인을 1억개로 나눈 단위다.
피터 쉬프는 이에 대해 “그렇다. 비트코인은 금이 필요하지만 금은 비트코인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서 “아무것도 비트코인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공격했다.
한 사람이 “비트코인은 돈이고 금은 금속이다”고 주장한데 대해 피터 쉬프는 “금은 금속이자 돈이고, 비트코인은 돈도 금속도 아니다”고 반박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