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반도체 제조 대기업 엔비디아(Nvidia)가 세계 최고 가치의 기업 자리에 오르면서 AI 관련 암호화폐 종목들의 가격이 급등했다.
코인게코(CoinGecko) 데이터에 따르면, AI 관련 토큰의 강세는 주로 AI 기술을 사용하는 프로젝트들의 토큰에서 비롯됐다.
페치.ai의 FET, 싱귤래리티넷의 AGIX, 오션 프로토콜의 OCEAN 등이 최대 35%의 상승세를 보이며 AI 토큰 가격의 상승을 이끌었다.
AI 토큰의 상승은 최근 엔비디아의 성과를 반영한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상승세를 이어가며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가 됐다.
엔비디아는 암호화폐 회사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그 주식의 성과는 AI 관련 토큰에 영향을 미친다.
인공지능은 인간의 지능을 모방해 인간처럼 사고하고 행동하도록 프로그래밍된 기계를 의미하며, 전통 시장과 암호화폐 시장 모두에서 뜨거운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2023년 초부터 투자자들은 AI 분야가 다음 암호화폐 시장 주기를 이끌 것이라고 예측했으며, 이러한 예측은 현재까지도 정확하게 나타나고 있다.
난센의 애널리스트 에드워드 윌슨은 “전통 시장과 암호화폐에서 AI 분야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엔비디아가 세계 최고 가치 기업이 된 후 AI 토큰의 상승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