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개인 투자자들의 비트코인(BTC)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긍정적인 변화가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터크뉴스에 따르면 애널리스트 악셀 애들러(Axel Adler)는 22일(현지 시간) 엑스에 소규모 개인 투자자들의 구매 관심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1만 달러 이하의 비트코인을 보유한 계정이다.
As Bitcoin declines, there is a resurgence in demand from retail investors (+7%).
It’s too early to talk about a full recovery, but the signal is positive. pic.twitter.com/DaErcqB70k
— Axel ?? Adler Jr (@AxelAdlerJr) June 22, 2024
애들러가 공유한 차트에 따르면 소규모 개인 투자자들의 수요는 최저점 대비 7% 상승했다.
개인 수요의 증가는 비트코인 가격이 장기간 하락하는 시기와 일치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 투자자들의 구매 관심 증가는 BTC의 미래 성과에 대한 긍정적인 지표로 간주된다.
애들러는 이 지표만으로 시장의 완전한 회복을 예고할 수는 없지만, 긍정적인 지표라고 설명했다.
크립토퀀트의 데이터는 개인 계정의 관심 역학이 잠재적 가격 움직임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개인 수요의 정점은 2024년 3월 14일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인 7만 3738달러를 기록한 직후에 관찰되었다.
애들러는 “3월 초에 매도한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의 회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투자자들은 상당한 자본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