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지배력도 약화하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며칠간의 가격 하락과 함께 비트코인의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는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수치도 떨어졌다. 또한 가격이 하락하면서 장외거래(OTC) 잔고가 계속 증가했다.
비트코인의 암호화폐 시장 지배력이 눈에 띄게 약화한 것은 가격 유지에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이다. 분석에 따르면, 24일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54% 이상이었다. 그러나 25일 장 마감 시점에는 약 52.28%로 떨어졌다.
이 24시간 동안의 급격한 변화는 비트코인의 가치가 하락하는 동안 일부 알트코인이 상대적으로 더 나은 성과를 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얻었음을 시사한다.
이날 오전에도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약간 감소했지만 여전히 53%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이 전체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현재 1조2000억 달러 이상, 전체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은 약 2조2700억 달러였다.
이더리움(ETH)은 두 번째로 큰 시장 지배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 시장 시가총액의 거의 18%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