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만타 네트워크(Manta Network)의 스테이블코인 wUSDM가 블랙록 BUIDL 펀드의 지원을 받게 됐다고 만타측이 27일(현지 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했다.
보도자료는 “만타 네트워크는 마운틴 프로토콜(Mountain Protocol)에 의해 만타 퍼시픽(Manta Pacific)에 배치된 온체인 수익 창출 스테이블코인 wUSDM이 이제 블랙록 BUIDL 펀드의 지원을 받고 시큐리타이즈(Securitize)를 통해 활성화된 것을 발표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시큐리타이즈는 블랙록의 토큰화 플랫폼이자 BUIDL의 이전 대리인이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는 “USDM은 마운틴 프로토콜이 배포한 스테이블코인으로, 지금까지 미국 재무부 채권에 의해 뒷받침되어 왔다. 이제 USDM은 블랙록 BUIDL 펀드의 지원도 받게 된다”고 덧붙였다.
만타 네트워크는 이는 모든 wUSDM 보유자들의 장기 성장 및 보안에서 새로운 장을 열게 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MANTA 토큰 가격은 급등했다. 뉴욕 시간 27일 오전 11시 18분 코인마켓캡에서 MANTA는 1.15 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거의 16% 올랐다. 이날 장중 고점은 1.17 달러로 기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