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암호화폐에 대한 접근성이 확대함에 따라 비트코인 ATM이 세계적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1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2020년 10월 1만대에 불과했던 비트코인 ATM이 현재 전 세계적으로 3만8000대를 넘어섰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급증이 단순한 유행이 아니며, 암호화폐 이용의 편리성, 수익성, 전략적 확장의 완벽한 조합 덕분에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한다.
많은 사람에게 전통적 금융 기관은 암호화폐 세계로의 진입에 있어 장벽으로 작용한다. 비트코인 ATM은 사용자들이 현금을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러한 장벽을 허물고 있다. 이는 은행 계좌나 복잡한 온라인 거래소를 이용할 필요를 없애, 특히 은행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인구나 현금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이용을 촉진한다.
비트코인 ATM의 성장은 단순히 사용자 수요에 의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운영자들은 이 기계들이 수익성 높은 사업 기회임을 발견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현물 가격에 추가되는 거래 수수료는 이윤을 제공한다.
2024년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를 보이면서, 이 분야에 뛰어드는 기업가들에게 더 큰 수익의 잠재력이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코인ATM레이더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이 지난 11개월 동안 회복되면서 72개국에 약 6000대의 새로운 암호화폐 ATM이 설치됐다.
비트코인은 여전히 암호화폐 ATM 거래에서 선도적인 디지털 자산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이더리움(ETH)과 비트코인캐시(BCH)가 있다.
현재 전체 암호화폐 ATM의 80% 이상이 미국에 설치됐지만, 캐나다, 엘살바도르, 독일, 홍콩, 스페인과 같은 국가에서도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