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비트코인이 조정 국면에 접어든 가운데, 밈코인이 다음 알트코인 시즌을 주도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일부 분석가들은 이 투기적이지만 인기 있는 자산들에 주목하고 있다.
2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밈코인 분석가 무라드 마흐무도프는 “알트코인 시즌이 온다면 밈코인이 알트코인을 능가할 것이고, 알트코인 시즌이 오지 않더라도 밈코인이 알트를 능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2024년 상반기 동안 밈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상위 수익을 기록했다. 이는 투자자 심리와 시장 역학의 변화를 나타내며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지속 가능한 움직임을 시사한다.
마흐무도프는 이더리움(ETH) 또는 솔라나(SOL) 생태계 내 시가총액이 500만 달러에서 2억 달러 사이인 밈코인을 주목하고 있다. 그는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코인을 찾는다.
그는 단순한 투자 전략을 따른다. 파생 상품과 변동성이 큰 소형 밈코인을 피하고 1년 이상 보유하는 방식이다. 그의 주요 추천 밈코인 중 하나는 미국 독립기념일, 올림픽, 미국 선거와 같은 국가적 행사로 인해 큰 가격 변동이 예상되는 ‘아메리칸 코인(USA)’이다.
마흐무도프는 “내 전략은 간단하다. 각 밈코인 하위 카테고리에서 1위 코인을 찾아 매수하고 보유하는 것이다. 이 코인은 암호화폐 트위터에서 가장 부유하고 대표성이 높은 미국 시민들이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국가 코인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