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마운트곡스가 비트코인 지갑을 활성화하고 일부 비트코인을 특정 거래소로 전송하기 시작했다고 크립토브리핑이 4일 보도했다. 이는 다가오는 변제 계획과 관련된 테스트일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아캄인텔리전스(Arkham Intelligence)에 따르면 마운트곡스와 연관된 몇몇 지갑이 소량의 비트코인을 전송했다. 이 중 일부 비트코인은 Bitbank라는 거래소 지갑으로 보내졌다. 이 거래소는 채권자 변제를 처리할 곳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아캄은 이번 거래가 현재 운영 중단된 마운트곡스의 세 지갑에서 발생했으며, 가장 큰 거래는 약 24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전송이었다고 보고했다. 이는 이달 계획된 대규모 고객 변제를 앞두고 진행된 테스트 거래일 가능성이 높다.
마운트곡스는 또 일부 비트코인을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다른 지갑으로 전송했다. 이 전송의 목적은 불분명하다.
이번 비트코인 이동은 마운트곡스의 신탁 관리자가 7월부터 변제를 시작할 준비를 하면서 발생했다. 변제 금액은 직접 고객에게 전송되지 않고 크라켄, 비트스탬프, 비트뱅크와 같은 여러 거래소에 먼저 송금된 후 각 거래소가 채권자에게 분배한다.
변제 과정은 최대 90일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 분배의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