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업비트 등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수이(SUI), 루미웨이브(LWA)의 입출금을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수이 블록체인 노드에 문제가 있다는 설명을 붙였다.
바이낸스에서는 기사 작성 시점, 수이(SUI) 관련 공지를 찾을 수 없었고, 코인 거래도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었다. 국내 거래소들을 통한 수이 코인 거래도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업비트는 6일 오전 3시 3분 공지를 통해 “수이(SUI), 루미웨이브(LWA)의 블록체인 노드 문제로 인해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 며 “안정적인 입출금 지원을 위한 점검이 완료되면 입출금을 재개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루미웨이브는 수이 블록체인에서 발행된 게임 관련 코인이다.
빗썸도 이날 오전 3시 17분 수이(SUI), 루미웨이브(LWA)의 네트워크 이슈로 인해 일시적으로 입출금 서비스가 중지된다고 공지했다.
코빗도 이날 오전 4시 수이(SUI) 네트워크 이슈로 인해 수이(SUI) 입출금 지원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코인원과 고팍스는 기사 작성 시점에 관련 공지를 올리지 않았다.
한편 바이낸스에서는 수이(SUI) 코인이 정상적으로 거래되고 있다.(아래 그림 참조)
바이낸스 어나운스먼트(공지) 코너에는 수이 입출금과 관련한 공지가 검색되지 않고 있다.
국내 거래소들이 파악한 수이 블록체인의 노드 문제가 무엇인지 각 거래소 공지에는 나타나 있지 않다. 기사 작성 시점, 국내 거래소들이 수이 입출금을 재개했다는 공지는 올라와 있지 않다.
수이(SUI), 루미웨이브(LWA)는 주체가 불분명한 송금자가 업비트의 특정 주소로 대규모 코인을 입금한 트랜잭션이 나와 주목을 받았다.
업비트는 해당 입금은 트래블룰에 따라 이뤄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블록미디어는 수이 재단, 수이 블록체인 개발사 및 루미웨이브 측에 해당 코인 입금에 대해 수 차례 문의하였으나 기사 작성 시점까지 답변을 받지 못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