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고객 자금 상환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에 상당한 자금이 유입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8일(현지시간) 코인피디아에 따르면, FTX가 고객들에게 160억 달러 상당의 자금을 상환할 계획을 밝힘에따라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등 주요 암호화폐에 대규모 자금 유입이 예상된다.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체인 마인드(Chain Mind)는 FTX의 고객 자금 상환에 따른 자금 유입은 새로운 자본을 시장에 주입하는 의마라고 분석했다.
현재 FTX의 상환 계획은 고객들의 청구액을 기준으로 등급이 나누어져 있다. 5만 달러 이하의 청구액은 계획 활성화 후 60일 이내에 118% 지급된다. 5만 달러 이상의 청구액은 127-142% 사이의 금액이 지급되며, 연말까지 지급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목해야 할 주요 날짜는 2024년 8월 16일 FTX 고객 투표 마감일과 2024년 10월 27일 환불 계획 승인일이다.
이번 보상은 주로 일반 소매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들은 암호화폐 시장에 적극적으로 재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 체인 마인드는 이러한 유동성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SOL)와 같은 덜 위험한 종목의 장기 투자를 위해 유입될 것으로 전망했다.
흥미롭게도 이번 고객 자금 상환은 미국 대선이 끝나는 시점과 맞물린다. 도널드 트럼프가 여론 조사에서 앞서고 있으며, 암호화폐 지지자로 알려진 그의 당선은 시장에 추가적인 상승을 가져올 수 있다.
체인 마인드는 160억 달러의 자금 유입과 트럼프의 지지가 결합되면 상당한 성장을 위한 자극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