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이미 정점을 찍었으며, 올해 말에서 내년 초 사이 일부 코인만이 새로운 고점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문가의 전망을 8일(현지시간) 크립토포테이토가 보도했다.
메커니즘 캐피털(Mechanism Capital)의 창립자 앤드류 강은 현 사이클에서 98% 이상의 알트코인이 이미 정점을 찍었다고 밝혔다
그는 2024년 말에서 2025년 초에 일부 코인만이 새로운 고점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밈코인들이 새로운 고점을 기록할 잠재력이 있는 대부분의 코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의 최근 발언은 약 일주일 전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시장을 변곡점으로 이끌었다는 자신의 분석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장기간의 거래 행동이 지속적으로 보상받은 후 이 변곡점이 도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강은 전날 X(트위터)에서 “현 사이클에서 대부분의 알트코인은 정점을 찍었다고 생각한다. 다만 2024년 4분기에서 2025년 1분기 사이에 일부 코인이 새로운 고점을 기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밈코인은 새로운 고점을 기록할 가능성이 있는 대부분의 코인을 구성할 것이다. 수십만 개의 밈 코인이 존재하기 때문에 매우 선별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암호화폐 업계는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현물 이더리움 ETF 거래 승인 결정을 주목하고 있다. 분석가들과 시장 관찰자들은 SEC의 결정이 향후 2주 이내에 새로운 랠리를 촉발할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