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가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는 9개 중앙행정기관과 합동으로, 2019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를 1월 9일부터 17일까지 2개 권역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2월 국회에서 확정된 2019년도 정부연구개발 예산(20.5조원)의 투자방향과 주요 부처별 사업 추진계획을 관심 있는 연구자들에게 안내하기 위한 자리이다.
수도권은 9일 부터~11일 까지 서울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중부권은 15일부터 17일까지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열린다.
권역별로 설명회 첫 날(9일, 15일)은 과기정통부에서 올해 정부연구개발 예산의 주요특징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설명한 후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환경부의 순서로 부처별 주요 연구개발사업 내용 및 추진 일정 등을 발표한다.
둘째 날(10일, 16일)에는 과기정통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가, 셋째 날(11일, 17일)은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 보건복지부, 교육부의 설명이 이어진다.
아울러 부처별 연구관리 전문기관은 행사장에 별도의 상담 부스를 마련해 연구자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임대식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올해 정부연구개발 분야 예산이 20조원을 돌파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연구자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연구를 수행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과학기술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데 있어서 이번 합동설명회와 같이 연구현장과의 소통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