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 Myeong기자] 코인베이스 벤처스가 앰플포스 파운데이션의 플랫코인 ‘ SPOT’에 100만 달러를 출자한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SPOT은 전통적인 스테이블코인과 달리 인플레이션에 대응한 플랫 코인이다.
SPOT은 전통적인 스테이블코인에서 벗어나 상품 기반 화폐와 피어 투 피어 디지털 현금의 특징을 결합해 변동성에 대응한 디지털 자산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통적인 스테이블코인이 법정 통화에 연동되는 것과 달리, SPOT은 생활비를 반영해 인플레이션에 대한 완충 역할을 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일상 거래와 가치 저장에서 디지털 자산의 사용 방식을 재정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팟 프로토콜을 개발한 프래그먼트(Fragments)의 CEO 에반 쿠오는 “SPOT은 우리 팀의 5년 연구 개발의 결실”이라며 단순히 온체인 달러를 복제하는 것에서 벗어나 인플레이션, 안정적인 가치 저장, 중앙 금융 기관 의존도를 줄인 솔루션을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출자에 참여한 코인베이스의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이에 앞서 SPOT과 같은 플랫코인의 잠재력을 강조한 바 있다.
그는 “이들은 암호화폐 공간에서 더 나은 형태의 돈을 나타낸다”며 스테이블코인의 다음 진화에서 그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코인베이스 벤처스와 앰플포스의 협력은 디지털 화폐가 더 넓은 경제에서 인식되고 사용되는 방식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