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영지식 증명을 활용하여 블록의 상태 변환을 검증하는 이더리움 레이어2 타이코(Taiko, TAIKO)와 베이스 기반 밈코인 브렛(BRETT)이 국내 거래소 빗썸(Bithumb)에 상장했다.
타이코는 타이코 네트워크 입금을, 브렛은 베이스 네트워크 입금을 지원한다. 이외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은 지원되지 않는다.
빗썸은 한국 시간 7월 9일 오후 6시부터 거래를 지원한다. 타이코는 현재 국내 원화 거래소 업비트(Upbit)와 코인원(Coinone)에거 거래 가능하다. 브렛은 국내 원화 거래소 코인원에서 거래된다.
타이코는 이더리움 밸리데이터들을 시퀀서로 활용하는 베이스드 롤업(Based Rollup) 기술을 도입해 네트워크의 보안성과 탈중앙성을 강화했다. 기존 롤업이 중앙화된 시퀀서를 사용하는 것과 대조되는 기술이다.
타이코는 이더리움에 배포된 디앱을 레이어2에서도 재배포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부스터 롤업(Booster Rollup) 기능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디앱 개발자들은 추가 작업 없이 타이코의 레이어2 환경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 같은 기술 도입은 네트워크의 보안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디앱 개발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타이코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밈코인 브렛(BRETT)은 맷 퓨리의 만화 ‘Boys’ Club’에 등장하는 캐릭터 브렛을 심볼로 삼고 있다. 브렛은 댄서이자 비디오 게임 애호가로, 유명한 밈코인 페페(PEPE)의 심볼인 페페와 친한 동료다.
디지털자산 TAIKO는 타이코 생태계 내에서 거버넌스와 노드 운영을 위한 담보로 사용된다. 브렛은 베이스 체인의 밈코인으로, 파트너십과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