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화폐전쟁 저자 쑹훙빙 , 톤 재단 회장 스티브 윤 등 유명 인사 대거 참여
[블록미디어] ABS2024, 블록템포(BlockTempo)가 주최하는 대규모 기술 서밋이 8월 6일부터 8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센터에서 개최된다.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Asia Blockchain Summit. 이하 ABS)는 AI, 블록체인,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하는 연례 기술 행사다.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ABS2024는 주요 전문가, 혁신가 및 정책 입안자들을 한자리에 모여 통찰력을 공유한다.
매년 65개국 이상에서 1만 50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모이는 ABS는 기술 혁신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서밋에서는 Web3 게임 이벤트인 Web3 게임 콘(Web3 Game Con), 올여름 최대 TON 서밋인 오픈 서밋(The Open Summit), 분산 사회와 디지털 민주주의, 분산 권력의 미래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플러럴리티 서밋(Plurality Summit)을 포함한 여러 주요 컨퍼런스가 동시에 열린다.
#타이완, 아시아의 Web3 허브로 부상
타이완은 오랫동안 기술 혁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해왔다. 최근 엔비디아(Nvidia)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타이완을 AI와 컴퓨팅 혁명의 중심지로 묘사하며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은 Web3 창업자들에게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정책으로 뒷받침되고 있다.
예를 들어, 2023년에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Circle)은 타이완의 두 번째로 큰 편의점 체인인 패밀리마트(FamilyMart)와 비토그룹(BitoGroup)과 협력하여 패밀리마트 앱에서 ‘포인트-투-크립토(Points-to-Crypto)’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ABS2024에서는 ACER 공동 창업자인 스탠 시(Stan Shih)가 디지털 아트와 디지털 자산에 대해 발표한다. 디지털 창의성과 예술을 통해 타이완을 미래로 이끄는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ASUS 메타버스는 최신 Web3 혁신을 선보일 대규모 전시 공간을 마련한다.
#원동국제은행, 블록체인 로드맵 발표
ABS2024에서 주목할 만한 하이라이트는 타이완의 주요 금융 기관인 원동국제은행(Far Eastern International Bank)이 발표할 블록체인 로드맵이다.
이 로드맵은 8월 8일 ABS2024 메인 스테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원동국제은행은 로드맵을 통해 타이완의 기술 및 금융 혁신의 중요한 이정표를 제시할 계획이다.
타이완 핀테크 협회 명예회장인 잭클린 차이(Jacklyn Tsai)도 탈중앙화 금융 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비탈릭 등 글로벌 기술 인재 대거 참여
이번 서밋에는 이더리움 창립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타이완 최초의 디지털 장관인 오드리 탕(Audrey Tang), Plurality.net의 첫 저자이자 플러럴리티 연구소 창립자인 글렌 웨일(Glen Weyl), TON 재단 회장 스티브 윤(Steve Yun), ‘화폐 전쟁’ 저자 쑹훙빙(Song Hongbing), JAN3 CEO 샘슨 모우(Samson Mow), 인셉션 등에 출연한 유명 배우 조셉 고든 레빗(Joseph Gordon-Levitt) 등이 연사로 나서 통찰력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 밖에 Gitcoin 공동 창립자 스콧 무어(Scott Moore), Memeland 및 9GAG 창립자 레이 찬(Ray Chan), 프로젝트 리버티 CEO 토미카 틸레만(Dr. Tomicah Tillemann), Catizen CEO 데이비드 맥(David Mak), 보고타 전 시장 클라우디아 로페즈(Claudia Lopez) 등 저명한 연사들도 참여한다.
주최측은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Asia Blockchain Summit)이 매년 65개국 이상에서 1만 50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모이는 기술 혁신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며”글로벌 블록체인 주요 플레이어 간 협력, 지식 공유 및 네트워킹을 촉진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