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폴리곤(MATIC) 대형 투자자들의 거래 활동이 급증했다고 11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인투더블록(IntoTheBlock) 데이터에 따르면, 폴리곤의 대형 거래량이 지난 24시간 동안 1,493.81% 증가해 총 1억 287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2억 3980만 MATIC에 해당하는 수치로서, 최근 7일 중 가장 많은 금액이다.
대형 거래량의 급증은 기관 투자자들의 활발한 매수 및 매도를 의미한다. 이러한 거래는 보통 건당 10만 달러를 초과하는 거래를 말한다.
그러나 MATIC의 가격은 고래 활동의 급증에도 불구하고 크게 변동하지 않았다. 기사 작성 시점 MATIC의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0.84% 상승한 0.511달러를 기록했다.
폴리곤은 최근 마이든 알파 테스트넷 버전 3(Miden Alpha Testnet v3)가 현재 활성화되었다고 발표했다. 마이든은 혁신적인 영지식 기반 가상 머신(zkVM) 롤업으로, 현재 테스트넷 단계에 있으며, 기존 시스템보다 훨씬 높은 처리량을 제공한다.
또 다른 긍정적인 소식으로는, TON 애플리케이션 체인(TAC)이 폴리곤 CDK와 함께 영지식 기반 레이어-2 네트워크를 개발 중이라는 것이다. 이는 애그레이어(AggLayer)와의 원활한 상호 운용성과 통합된 유동성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