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T-REX가 2배 레버리지 및 역방향 비트코인 ETF에 대한 옵션 거래를 시작했다.
ETFStore의 네이트 제라시(Nate Geraci)는 CEO는 11일(현지시간) REX Shares와 Tuttle Capital Management(T-REX)가 새로운 ETF 옵션 거래 제품을 발표한 내용을 엑스에 공유했다.
So get this…
Options trading is now available for 2X leveraged & inverse bitcoin ETFs, but *NOT* spot bitcoin ETFs.
I’m serious. pic.twitter.com/8VB6z5JqNL
— Nate Geraci (@NateGeraci) July 11, 2024
이번 제품은 T-REX 2X 롱 비트코인 데일리 타겟 ETF(BTCL)와 T-REX 2X 인버스 비트코인 데일리 타겟 ETF(BTCZ)로 구성된다. 두 ETF 모두 숙련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각각 비트코인의 상승 및 하락에 대한 전략적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BTCL은 비트코인 상승에 베팅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것이며, BTCZ는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서 이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것이다. 이는 상승 및 하락 시장 모두에서 정교한 전략을 가능하게 한다.
ETFStore의 네이트 제라시 사장은 이번 옵션 거래가 스팟 비트코인 ETF와는 관련이 없음을 강조했다. 상장된 선물 비트코인 ETF를 기반으로 한 것이다. REX Shares와 Tuttle Capital Management는 커뮤니티에 이번 독점적인 옵션 거래의 위험과 특성을 이해하고 신중하게 접근할 것을 권고했다.
비트코인 ETF 발행사들은 SEC의 ETF 옵션 거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비트와이즈와 그레이스케일 등과 뉴욕증권거래소(NYSE) 등은 비트코인 현물 ETF를 거래소에서 옵션 파생상품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요청하고 있다.
SEC는 NYSE의 제안 규칙 변경에 대한 공공 의견을 요청하면서 검토 기간을 연장했다. 현재까지 SEC는 이번 제안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투자자들은 “선물기반 레버리지 ETF 옵션을 허용하면서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을 불허하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SEC를 공격하고 있다.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는 답글을 통해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이 아직 승인되지 않은 상태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빠르면 4분기 초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