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INX가 자사의 플랫폼에서 엔비디아(NVIDIA Corp, NVDA) 토큰화 주식 거래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토큰화된 주식인 bNVDA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되며, 실제 엔비디아 주식 1주당 1개의 bNVDA가 대응된다. INX는 Backed와의 협력을 통해 이를 실현했다. 이 거래는 미국 외 거주자에게 제공되며, 전통적인 금융 자산과 디지털 거래를 연결하기 위한 INX의 노력 중 하나다.
INX는 “전통 금융 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대중화하고, 이를 디지털 자산의 24시간 유동성과 결합하는 혁신적인 발걸음이 시작됐다”며 “투자자들은 이제 bNVDA를 전통적인 주식 거래 시간 외에도 암호화폐처럼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bNVDA 보유자는 계좌 계약에 따라 라이선스 수탁자가 보유한 엔비디아 주식의 담보 가치를 청구할 권리를 가진다. INX는 bNVDA 토큰 보유자들이 배당금 등 주주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샤이 다티카(Shy Datika) INX CEO는 “bNVDA는 실제 자산(RWA) 토큰 거래를 가능하게 하기 위한 여정의 또 다른 이정표”라며 “우리는 토큰화 자산 시장의 접근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켜 글로벌 금융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 토큰화 주식, 24시간 거래 및 글로벌 거래 용이…새로운 거래시장 만들까?
INX의 토큰화 주식은 전통적인 거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거래가 가능하다. 이는 시간대가 다른 아시아 지역 투자자들에게 큰 이점이 된다. bNVDA 보유자들은 주주 권리를 유지하며, 배당금과 같은 주식의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개발팀은 ERC-20 호환성을 활용해 다양한 탈중앙화 금융(DeFi) 애플리케이션에서 토큰화된 주식을 담보로 활용하거나 유동성 풀에 넣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고안 중이라고 밝혔다.
INX는 자산군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 토큰화를 목표로, 혁신적이고 규제된 시장 기반 증권 및 토큰화 자산의 거래를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법정화폐와 암호화폐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거래 옵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