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이더리움(ETH)이 새로운 사상 최고가에 도달하기 전 일정 수준의 조정을 먼저 거쳐야 할 것이라는 전문가의 전망을 12일(현지시간) 크립토스피커가 보도했다.
익명의 암호화폐 분석가 블런츠(Bluntz)는 이더리움이 새로운 사상 최고가 8000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블런츠는 이더리움이 이 목표를 달성하기 전에 몇 가지 장애물을 극복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블런츠는 최근 유튜브 영상에서 이더리움이 8000 달러에 도달하기 위해 충족해야 할 주요 기준점을 설명했다. 현재 이더리움은 3000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이번 약세장의 바닥에 근접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블런츠에 따르면 이더리움이 바로 상승할 가능성은 낮다. 그는 큰 상승세 전에 가격이 더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
그는 “중요한 단계로 이더리움이 2800 달러 이하에서 저점을 확인하고 회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가격대는 ‘ABC’로 알려진 3파 조정 패턴의 완료를 의미하며, 이는 하락세의 마감과 큰 상승세의 시작을 알릴 수 있다.
블런츠는 ABC 조정이 완료되면 이더리움은 6000 달러까지 상승한 후 일시적인 하락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이 후 최종적으로 8000 달러의 최고점에 도달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이더리움이 이번 시장 사이클에서 “큰 상승”을 아직 경험하지 않았다고 믿는다. 올해 초 4000를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블런츠와 다른 분석가들은 더 큰 상승이 다가오고 있다고 전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