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7월 들어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된 가운데 대형 투자자들이 일부 알트코인을 전략적으로 매수하고 있다고 12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가 보도했다.
인투더블록에 따르면, 이번 한 주 동안 암호화폐 고래들은 약 33억 2천만 달러 상당의 라이트코인(LTC)을 매수했다. 이러한 고래 활동은 라이트코인의 가격이 지난 7일 동안 19.86% 상승한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작용했다.
또한 라이트코인은 여러 레이어-1 프로젝트를 능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현재 라이트코인은 약 69 달러에 거래되고 있는데, 대규모 거래가 계속 증가한다면 향후 가격은 더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토큰은 빠른 속도와 확장성, 스마트 계약 개발로 유명한 아발란체(AVAX)다.
인투더블록에 따르면, 10만에서 1천만 AVAX를 보유한 암호화폐 고래들은 6월부터 그들의 보유량을 늘리고 있다. 이러한 축적은 중단되지 않았고, 이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계속해서 AVAX를 매수하고 있다.
현재 AVAX는 25.2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지난 24시간 동안 2.21% 하락한 가격이지만, 지난 7일 동안 9.56% 상승해 고래들의 영향력이 반영된 것을 보여준다.
만약 이처럼 대규모 투자자들이 다음 주에도 토큰을 계속 구매한다면, AVAX는 최근의 하락에서 반등할 수 있을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시바이누(SHIB)에서 영감을 받은 밈코인 플로키(FLOKI)도 고래들이 적극 매수한 알트코인 중 하나다.
7월 둘째 주 산티멘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10억 개 이상의 FLOKI를 보유한 주소들이 더 많은 토큰을 그들의 잔고에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