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암호화폐 시장의 기대를 모으는 이더리움(ETH) ETF 출시 후에도 이더리움이 비트코인(BTC)을 능가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을 12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벤자민 코웬은 비트코인이 이더리움에 대한 우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최근 유튜브 영상에서 80만 3천명의 구독자들에게 비트코인이 이더리움보다 우위에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과거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상회할 것이라는 기대가 현실화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코웬은 “나는 이더리움의 현물 ETF가 승인된다 하더라도 비트코인 대비 이더리움의 가치가 낮은 수준에서 유지될 것이라면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능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계속됐지만 대세에 변화는 없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스테이블코인을 제외한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지수가 단기적으로 하락할 수 있으나, 4분기에는 역사적 전례에 따라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2016년과 2020년 모두 반감기 해의 4분기에는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BTC.D 지수는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율을 나타낸다. BTC.D 차트가 약세를 보일 경우 이는 알트코인이 비트코인을 상회할 가능성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