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프랑스가 연금 저축에 비트코인을 통합해 암호화폐를 포함한 투자 옵션을 제공한다고 ETH뉴스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랑스 정부는 반에크(VanEck) 유럽과 협력해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를 통해 연금 저축에 비트코인을 포함할 수 있도록 했다. 프랑스 국민들은 암호화폐를 통해 연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조치는 프랑스의 전통 금융 시스템에 암호화폐를 통합하는 중요한 발전을 의미하며, 다른 국가들에게도 선례를 남길 수 있다고 ETH뉴스는 설명했다.
통상 각국 정부는 국민들의 연금 축적을 장려하기 위해 연금 저축에 대해 다양한 세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프랑스 금융 환경의 중대한 진전을 나타내며, 새로운 세대의 투자자들이 다양한 현대적 투자 옵션을 찾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투자 경로를 제공한다.
ETH뉴스는 연금 플랜에 비트코인을 포함하는 것은 암호화폐에 대한 글로벌 인식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다른 국가들이 암호화 자산을 금융 시스템에 통합하는 것을 고려하는 모델이 될 수 있다. 더 나아가 비트코인을 기존에 암호화폐를 투자 대상으로 고려하지 않았던 새로운 인구 집단에게도 접근성을 넓히는 효과가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