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이더리움(ETH) 현물 ETF가 이번 주내 출시될 수 있다는 기대가 높은 가운데, 이것이 이더리움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유투데이에 따르면, 주요 시장 전문가들이 출시 시기를 두고 다양한 예측을 내놓는 가운데 ETF 스토어의 네이트 게라시는 이번 주에 상품이 출시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현재 잠재적인 이더리움 ETF 발행자들은 각자의 S-1 등록 양식을 수정하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을 마쳤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과정에서도 이와 비슷한 일이 있었기 때문에, 시장은 더 이상의 지연을 예상하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상품 출시 시점보다 많은 이들이 주목하는 것은 이더리움 ETF가 거래를 시작할 경우 업계에 미칠 영향이다. 이들의 논의는 주로 가격 상승 측면에서 시장에 미칠 즉각적인 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 5월 SEC가 19b-4 제출 양식을 승인했을 때, 이는 코인의 가격을 급등시키며 비트코인 및 기타 알트코인에도 광범위한 파급 효과를 미쳤다. 이번 랠리는 일시적이었지만, 이더리움 ETF 제품이 거래를 시작하면 이 상황이 재현될 수 있다.
가격 상승 외에 이더리움 ETF의 출시는 월스트리트에서 유사한 제품 승인을 노리는 다른 알트코인들의 움직임을 본격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이더리움은 24시간 전보다 4.99% 오른 3355 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