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리플(XRP)이 강한 상승세를 유지하며 긍정적인 가격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이유를 AMB크립토가 17일(현지시간) 분석했다.
최근 몇 주간 고래 주소에서 눈에 띄는 축적 활동이 확인됐다. 이는 리플 가격과 전체 시장 심리의 긍정적인 경향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이러한 고래 활동과 가격 추세의 상관관계는 리플에 대한 강한 상승 심리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하고 있다.
AMB크립토의 리플 지갑 활동 분석에 따르면 최근 몇 주간 고래 활동이 급증했다. 특히 다양한 보유 수준에서 지갑 수가 증가하며 상당한 XRP을 축적했다.
1만에서 10만 XRP를 보유한 지갑 수는 약 24만 4000개에서 24만 5000개로 소폭 증가했다. 이 증가는 수백만 개의 리플 토큰을 획득한 것을 의미한다.
또한 10만에서 100만 XRP를 보유한 지갑 수는 약 3만 600개에서 3만 700개로 증가해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시사했다.
1000만에서 1억 XRP를 보유한 지갑 수 역시 260개에서 263개로 증가했다. 지갑 수는 적지만 가장 큰 축적을 나타낸다.
AMB크립토의 리플 가중 심리 분석에 따르면 시장 심리에 의미있는 변동이 있었다. 7월 13일, 가중 심리는 3.34%까지 급등했다. 이는 토큰에 대한 긍정적 심리가 강하게 상승 했음을 시사한다. 현재 가중 심리는 1%로 감소했다. 이는 심리가 여전히 긍정적이지만 최고점에서 냉각되었음을 나타낸다.
초기 3% 이상의 급등은 ‘이익을 놓치는 두려움(FOMO)’이 시장을 지배해 투자자들이 리플의 계속적인 상승을 기대하며 매수에 나서게 했다.
리플의 상대 강도 지수(RSI)는 70에 가까워 강한 상승 추세에 있음을 나타냈다. 이는 자산이 과매수 상태로 간주될 수 있음을 시사하지만, 시장 모멘텀과 투자자 심리 측면에서 이 수준은 강한 매수 활동을 가리키며 주요 조정 전까지 일시적으로 지속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