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밈 코인 테마가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때 농담으로 여겨졌던 이 토큰들은 이제 암호화폐 시장 빼놓을 수 없는 투자 수단으로 자리잡은 상황이다.
이번주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도지(DOGE), 페페(PEPE) 등 밈코인이 각각 전주비 18.1%, 27.5% 급등하며 밈 테마가 주목받기도 했다. 이외 최근 시장의 주목을 받은 신규 밈코인에는 푸들라나(Poodlana, POODL), 솔사이어티(Solciety, SLCTY), 비트코인 독스(Bitcoin Dogs) 등이 있다.
# 푸들라나, 아시아 시장 겨냥한 푸들과 명품 컨셉 밈코인
푸들라나는 새롭게 등장한 신규 솔라나(SOLANA, SOL) 밈코인이다. 푸들라나는 기존 밈코인들과 다르게 패션과 밈 컨셉을 조합해 투자자 주목을 받았다. 명품 브랜드와 같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패셔니스타들의 관심을 이끌겠다는 목표다.
프로젝트 사전 판매는 지난 7월 17일 시작해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판매 종료와 함께 베스팅 기간 없이 토큰 판매가 가능하다.
개발팀은 “푸들라나는 밈 코인이 활발히 거래되는 아시아 시장을 타겟해 출시됐다”며 “밈 코인 80% 이상이 거래되는 아시아, 아시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견종 푸들의 조합은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솔사이어티, 디젠을 위한 정치정당
솔사이어티는 정치와 밈 생태계를 결합한 신규 프로젝트다. ‘디젠들의 첫 번째 정치적 정당’을 슬로건으로 출시된 솔사이어티는 전통적인 정치 구조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됐다.
개발팀은 특히 올해 미국 대선이 세계의 주목을 받는 와중 정치와 암호화폐 생태계를 결합한 폴리티파이가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이라 설명했다. 솔사이어티는 이용자들이 직접 밈을 생성하고 솔사이어티 토큰을 얻을 수 있는 구조이기도 하다.
밈 캠페이너(Meme Campaigner)는 사용자가 밈을 만들고 공유하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암호화폐 생태계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며 정치적 영향력을 만들어갈 수 있다. 미국 대선이 가까워지며 밈 캠페이너 이용자 트래픽이 상승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SLCTY는 2024년 6월 18일에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현재 사전 판매는 5단계, 교환비는 0.002289 USDT 당 1 SLCTY다. 프로젝트 관련 상세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비트코인 독스, NFT와 게임의 조합
비트코인 독스는 NFT 수집품과 역동적인 게임 생태계를 결합해 만들어진 프로젝트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최초로 사전 판매를 진행한 비트코인 독스는 1349만6294달러를 유치하며 강력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비트코인 독스 개발팀은 기존 P2E 분야에서 인기를 끈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와 애완동물 컨셉으로 인기를 끈 비트코인 캣츠(Bitcoin Cats) 등 프로젝트에서 영감을 받아 비트코인 독스를 기획했다.
이 생태계의 유틸리티 토큰인 0DOG은 BRC-20 기반으로 발행됐다. BRC-20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활용해 NFT 및 토큰 발행 등을 구현하는 프로토콜이다.
비트코인 독스는 타마고치 같은 클래식 가상 애완동물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플레이어가 가상 반려견을 돌보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반려견이 성장함에 따라 플레이어는 0DOG 토큰을 위해 최상으로 훈련된 개들이 경쟁하는 경주와 도전 결투 같은 게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 독스는 Base, Polygon 및 zkSync와 같은 레이어-2 확장 솔루션을 구현해 거래 처리량과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관련 상세 정보는 비트코인 독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푸들라나, 솔사이어티, 비트코인 독스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