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뉴욕 현지시간 23일(화요일) 증시 개장 전 주요 이슈들을 정리한다.
빅테크 실적 주목
이번 주는 주요 기업 실적 발표가 이어지는 가운데, 테슬라와 알파벳의 실적이 빅테크의 회복세를 굳히는 데 도움이 될지 여부에 모든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테슬라의 영업이익률은 6분기 연속 하락했을 수 있는데, 분석가들은 로보택시의 진행 상황에 대한 보고서에 관심을 갖고 있다. 반면, AI 서비스는 알파벳의 구글 클라우드 수익과 광고 매출을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Wiz Inc.는 알파벳으로부터 230억 달러에 달하는인수 제안을 거절하고, 기업공개 계획을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Wiz는 아마존 웹 서비스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업체에 저장된 데이터의 보안 위험을 관리한다.
해리스 대의원 확보
일요일 바이든 현 대통령의 대선 불출마 결정 이후에도 미국 정치 상황은 여전히 주목받고 있다. 바이든을 대신해 민주당 후보로 나설 가능성이 높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당내 지지층을 결집한 끝에 민주당 대선 후보 지명을 확정할 대의원 수를 충분히 확보했다. 해리스 부통령은 출마 발표 후 24시간 만에 8100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바이든은 해리스 부통령과 함께 선거 유세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더리움 현물 ETF
이더리움 현물 ETF가 화요일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애호가들은 비트코인보다 훨씬 더 광범위한 사용 사례를 가진 블록체인 기술인 이더리움에 대한 투자자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ETF 상품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인 이더(ETH)에 직접 투자한다. 미국에서 선물 계약을 기반으로 하는 이더리움 ETF는 이미 존재하지만 현물 이더리움 상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ETF 출시 기준으로 볼 때 현물 비트코인 ETF는 성공적이었다: 올해 초 출시 이후 현재까지 순유입액이 170억 달러를 돌파했다.
주가지수 선물 상승
CNBC 자료 기준 다우존스 선물 0.06%, 나스닥 선물 0.02%, S&P500 선물 0.10% 상승했다. 월스트리트저널 자료에서 미 달러지수는 104.44로 0.12% 상승, 10년 만기 미 국채 수익률은 4.235%로 2.1bp 하락, WTI 선물은 배럴당 78.01달러로 0.50%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