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현지 시각 1월 18일 스위스 Crypto Finance Conference에서 암호화폐 펀드매니저이자 BKCM의 CEO인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가 2019년 비트코인(BTC) ETF가 승인될 가능성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적인 상황은 2019년이 2018년보다 좋아질 것이라고 전망하였으나, “나는 하락장의 끝이 임박했다고 생각하지만, 다시 하락장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언급하며 다소 중립적인 입장을 취했다. 2019년 암호화폐 시장의 기대되는 변화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2019년에는 지정학적인 긴장감으로 인해 비트코인, 라이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들이 주목받으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세계 경제에서도 비트코인을 금의 대안으로 보거나 통화 변동성을 회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보는 시각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브라이언 켈리, BKCM CEO
그는 이런 배경으로 인해 2019년 비트코인이 주요 투자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반면, 비트코인 ETF는 주요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주요 전제 조건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암호화폐 ETF가 불투명한 가운데, 그의 주장과 같이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활성화될 수 있을지 추후 움직임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