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케미, 텐더리, 레저 등 125개 이상 인프라 제공업체, 제타체인 지원
[블록미디어] 알케미(Alchemy), 텐더리(Tenderly), 레저(Ledger) 등 주요 유니콘이 옴니 블록체인 ‘제타체인 지원’에 나서면서 제타체인 생태계 강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제타체인은 모든 블록체인 간의 접근성, 단순성, 유용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플랫폼이다.
알케미(Alchemy)와 같은 유니콘 브랜드가 제타체인(ZetaChain)을 지원하면서, 이 블록체인은 단숨에 L1 프리미엄 클럽에 포함되었다. 이는 제타체인이 범용 블록체인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
# 주요 유니콘과의 파트너십 통해 제타체인 생태계 ‘확장’
알케미, 텐더리, 레저와 같은 새로운 블루칩 제공업체는 제타체인에서 유니버설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와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할 예정이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제타체인은 270개 이상의 dApp 파트너로 구성된 생태계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
알케미 지원으로 개발자는 알케미 수퍼노드와 알케미 서브그래프를 사용해 제타체인에서 유니버설 앱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올해 후반에는 NFT API 지원을 통해 오픈시(OpenSea)와 같은 플랫폼과의 통합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서클(Circle)과 체인링크(Chainlink)에서 사용하는 개발자 플랫폼인 텐더리(Tenderly)도 제타체인(ZetaChain) 지원을 시작했으며, 레저(Ledger)는 제타 체인 지원을 통해 7월 말까지 자사 600만 고객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제타체인, 125개 인프라 제공업체와 협력
이번 협력으로 제타체인의 EVM을 지원하는 인프라 제공업체는 125개로 확장됐다.
범용 EVM은 체인, 자산 및 데이터를 추상화하여 간단한 암호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가상머신이다. 사용자는 네트워크를 전환할 필요 없이 연결된 모든 체인에서 네이티브로 액세스할 수 있다.
100,000 more developers can now access ZetaChain as new unicorn companies turn on support for the first universal blockchain: https://t.co/SaeCphs7zn
— ZetaChain (@zetablockchain) July 23, 2024
제타 체인은 “우리는 새로운 체인 통합과 기존 체인 통합 모두에 완벽하게 호환되는 미래 지향적인 유니버설 앱을 제공한다”며 “유니버설 앱을 위한 새로운 L1 플랫폼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