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 Myeong 기자] 제타체인(ZetaChain, ZETA)이 인기 밈코인 페페(PEPE)를 ZRC-20 자산으로 통합해, 26만 8000명의 PEPE 보유자들에게 새로운 접근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가총액 40억 달러를 자랑하는 PEPE는 이제 제타체인의 유니버설 블록체인 내에서 다양한 디파이(DeFi) 자산과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이번 통합을 통해 개발자들은 PEPE를 포함한 다양한 블록체인 자산을 통합 관리하는 유니버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 ZetaChain (@zetablockchain) August 3, 2024
이번 자산 지원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의 PEPE 보유자는 제타체인을 통해 단일 클릭으로 PEPE를 네이티브 비트코인(Bitcoin, BTC)과 같은 자산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더 간편하게 자산을 관리하고, 교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타체인은 27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이 속한 생태계에서 PEPE를 활용한 다양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제타체인을 사용하는 350만 개의 고유 지갑은 PEPE 커뮤니티에 직접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제타체인의 이 같은 확장은 다양한 블록체인 자산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사례로 평가된다. 이번 PEPE의 ZRC-20 자산 추가로 인해 제타체인은 사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제타체인 디파이 활동이 한층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