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 Myeong 기자] 최근 정치적 이슈가 암호화폐 시장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기관 책임 연구원 데이비드 두옹은 23일(현지시간) 더 스트리트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 동향을 논의하며 이 같이 말했다. 두옹은 최근 미국 정치적 요인이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언급했다.
마운트 곡스(Mt. Gox) 사태 등으로 인한 비트코인 하방 압력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다가오는 미국 대통령 선거 이후 친암호화폐 성향의 규제 환경이 조성될 것이란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되고 있다는 것이다.
정권 교체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자들의 매도 압력도 완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마운트 곡스 상환을 기다리는 투자자의 경우 선거 이후 유리한 규제 환경의 변화가 있을 지 확인한 후 매도를 결정할 가능성이 크다고 두옹은 말했다.
또한 현재 매도를 고려하는 투자자들도 시장의 변동성과 가격 움직임을 고려하여 더 신중한 태도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다.
두옹은 이와 함께 트럼프 행정부의 잠재적 경제 정책이 암호화폐 시장에 미칠 광범위한 영향을 강조했다.
다만, 현재 시장은 이러한 거시 경제적 요인을 충분히 반영하지 않았다는 의견이다.
그는 규제 환경과 함께 거시 경제적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를 평가하는 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