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이 최근 정치적 이슈로 인해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기관 책임 연구원 데이비드 두옹은 23일(현지시간) 더 스트리트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 같은 주장을 했다. 두옹은 최근 미국 정치 요인이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했다.
두옹은 “마운트 곡스(Mt. Gox) 사태 등으로 비트코인 하방 압력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다가오는 미국 대통령 선거 이후 친암호화폐 규제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정권 교체 가능성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매도 압력도 완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마운트 곡스 상환을 기다리는 투자자들이 더 유리한 규제 환경 변화를 살핀 후 매도를 결정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또한, 두옹은 트럼프 행정부의 잠재적 경제 정책이 암호화폐 시장에 미칠 광범위한 영향을 강조했다. 다만 현재 시장은 이러한 거시 경제적 요인을 충분히 반영하지 않았다는 지적이다. 두옹은 “규제 환경과 함께 거시 경제적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를 평가하는 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이 기사는 2024년 07월 24일, 16:3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